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맛집 탐색의 여정에 다시 한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한국 전통 음식 중 하나인 "고성 칼국수"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고성은 강원도 동해안에 위치한 작은 도시로, 그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맛있는 칼국수 업체들을 여러 가지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함께 맛있는 고성 칼국수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힘차게 출발해봅시다.

    고성 칼국수 8곳 소개

     

    천진봉평막국수

     

    천진봉평막국수

    1. 천진봉평막국수 소개

    주소 : 강원 고성군 토성면 토성로 147 1층

    막국수

     

     

     

    고성 칼국수 소개

    고성 칼국수는 강원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천진봉평막국수 입니다. 이곳은 막국수 전문점으로서 타 지역에서 막국수를 전문적으로 제공한 사장님이 고성으로 돌아와 차렸습니다.

    천진봉평막국수는 막국수외길을 걸어온 사장님의 1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특제 막국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막국수는 기존의 동치미막국수와는 완전히 다른 차별화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뉴로는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떡만두국, 들깨메밀칼국수가 있으며 가격은 각각 10,000원, 10,000원, 8,000원, 10,000원입니다. 막국수의 특색있는 맛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고성 칼국수의 매력은 사장님의 고집과 정성이 담긴 특제 막국수로 여러분을 대접하는 점에 있습니다. 맛있는 막국수를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방문을 환영합니다.

     

    예원항 명태장칼국수

     

    예원항 명태장칼국수

    2. 예원항 명태장칼국수 소개

    주소 : 강원 고성군 거진읍 해오름해변길 117 1층 예원식당

    칼국수,만두

     

     

     

    고성 칼국수를 소개하는 입니다.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에 위치한 예원항 명태장칼국수는 명태 곤지 알 세 가지를 사용하여 구수한 장육수로 만든 명태장칼국수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명태고장으로 알려진 지역에서 제철 명태를 사용하고 있어 신선하고 맛있는 칼국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예원항 명태장칼국수는 특히 명태 등 통명태를 사용하여 고소하고 풍미 있는 맛을 자랑합니다.

    메뉴로는 명태장칼국수가 대표적입니다. 명태 곤지 알 세 가지를 넣어 구성되어 있으며, 구수한 장육수는 오랜 전통에 기반하여 옛날 고향의 맛을 재현합니다. 명태장칼국수의 가격은 9,000원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해물장칼국수, 통명태, 감자전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물장칼국수는 싱싱한 해산물을 사용하여 맛과 향이 깊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통명태는 명태를 통째로 사용하여 고슬고슬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감자전은 고소하고 바삭한 맛이 일품으로, 칼국수와 함께 먹으면 조화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원항 명태장칼국수는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해오름해변길 117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맛있고 풍성한 칼국수를 먹으며 해안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이곳은 방문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산북소나무막국수

     

    산북소나무막국수

    3. 산북소나무막국수 소개

     

    주소 : 강원 고성군 거진읍 산북길 32 산북소나무막국수

    막국수

     

    고성 칼국수 주제로 소개할 업체 중 하나는 "산북소나무막국수"입니다. 산북소나무막국수는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산북길 32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곳은 순메밀 막국수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곳으로, 메밀은 직접 구입하여 방앗간에서 분말로 만들어 사용합니다.

    산북소나무막국수의 막국수는 양념이 투박하지 않으면서도 매우 부드럽습니다. 특히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맵지 않게 조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편육은 부드럽게 녹아들어가며, 퍽퍽한 것 하나 없으며, 냄새도 없고 고소한 맛이 진하고 부드럽습니다.

    산북소나무막국수에서 사용되는 재료들은 모두 국내산입니다. 들깨, 고춧가루, 무, 배추 등 농산물은 직접 재배하여 조리됩니다. 이를 통해 신선하고 맛있는 막국수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동명능이백숙

     

    동명능이백숙

    4. 동명능이백숙 소개

     

    주소 : 강원 고성군 거진읍 자산천로 36

    백숙,삼계탕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동명능이백숙은 고성군 거진읍 자산천로 36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동명능이백숙은 이전에도 판매하던 대표 메뉴인 막국수를 여전히 맛있게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로 능이백숙 메뉴도 손님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능이백숙은 닭과 오리를 이용하여 맛있고 푸짐한 요리를 제공하는데, 80,000원의 가격으로 맛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육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며 가격은 25,000원입니다. 메밀전은 6,000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고, 막국수는 하절기 메뉴로 2인 이상 주문시 9,000원에 맛볼 수 있습니다.

    고성 칼국수 맛집인 동명능이백숙은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지역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동명능이백숙을 방문해보세요.

     

    고성메밀이야

     

    고성메밀이야

    5. 고성메밀이야 소개

     

    주소 : 강원 고성군 죽왕면 심층수길 21-5 1층

    한식

     

     

     

    고성 칼국수 맛집 소개

    강원 고성군에 위치한 고성메밀이야는 고성에서만 찾을 수 있는 특별한 맛집입니다. 주소는 강원 고성군 죽왕면 심층수길 21-5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조로 육칼국수를 탄생시킨 이곳은 사골로 만든 시원한 육수와 살얼음처럼 시원한 맛을 자랑하는 막국수를 제공합니다.

    특히, 고성메밀이야는 프렌차이즈가 아닌 주인이 직접 정성스럽게 끓여내는 육수로 만든 육칼국수인 '샤브샤브'로 유명합니다. 깊고 풍부한 맛과 건강에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가족들이 즐겁게 식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단체 예약 시에는 가성비 맛집으로 특히 추천됩니다.

    또한, 메밀칼국수와 죽까지 한끼로 맛있고 배부르게 식사할 수 있는 고성메밀이야의 '메밀육칼국수'와 '얼큰육칼국수'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메밀칼국수면과 소고기를 듬뿍 넣은 육수로 깊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얼큰한 맛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별도로 개발한 얼큰육칼국수도 제공합니다. 이는 고성에서 흔히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맛입니다.

    또한, 고성메밀이야는 국내 최초로 바나나잎으로 만든 수육인 '바나나잎수육'도 제공합니다. 동남아의 바나나잎향이 가득한 특별한 고기를 맛볼 수 있으며, 동절기 최상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최소 1시간 전에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고성메밀이야는 신규 매장이지만 망설이지 마시고 새로운 맛집으로 도전해보세요. 샤브샤브는 12,000원, 명태회막국수는 9,000원, 강원한우 샤브는 19,900원, 얼큰 육칼국수는 9,000원에 제공됩니다.

    지금 당장 고성메밀이야를 방문하여 맛집 발굴단이 되어보세요.

     

    더샵식당

     

    더샵식당

    6. 더샵식당 소개

     

    주소 : 강원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5825 더샵펜션&식당

    한식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더샵식당은 송지호, 봉수대 해수욕장 인근에 있습니다. 이곳은 전통적인 강원도 토속음식과 정갈한 메뉴인 신토불이를 제공하는 맛집입니다. 또한, 편안하게 쉬실 수 있도록 펜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샵식당은 좋은 재료와 위생을 중요시 여기며, 양념류와 야채류에는 직접 유기농 재료를 사용합니다.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껏 음식을 만들고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이곳은 강원도 고성을 대표하는 신토불이 맛집으로 유명하며, 백숙, 막국수, 장칼국수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더샵식당은 모든 고객들에게 항상 즐겁고 행복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최상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름 계절 메뉴로는 콩국수가 준비되어 있으며, 겨울에는 소머리국밥과 만두국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각각 9,000원, 12,000원, 11,000원입니다.

    더샵식당은 관광버스와 전지훈련 선수단을 환영하고 있으며, 한 여름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콩국수를 선보입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강원도 고성의 맛과 멋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더샵식당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삼백조닭칼국수

     

    삼백조닭칼국수

    7. 삼백조닭칼국수 소개

     

    주소 : 강원 고성군 거진읍 진부령로 2809

    국수

     

    고성 칼국수의 한 곳인 '삼백조닭칼국수'는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직접 면을 뽑아 담백하고 맛있는 닭칼국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백조닭칼국수'에서는 닭 잡내 없이 깨끗한 국물과 함께 당면 사리로 시원한 닭곰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면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닭칼국수의 주 재료인 닭고기는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삼백조닭칼국수는 고객들에게 항상 신선하고 품질 좋은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삼백조닭칼국수는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식당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람들은 그들의 담백한 국물과 고소한 맛을 즐기기 위해 자주 찾는 곳입니다.

    주소: 강원 고성군 거진읍 진부령로 2809

    이곳에서는 시원한 닭칼국수를 맛보고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삼백조닭칼국수를 방문해 맛과 힐링을 동시에 누리고 있습니다.

     

    수제비집

     

    수제비집

    8. 수제비집 소개

     

    주소 : 강원 고성군 토성면 교암길 47-1

    한식

     

     

     

    고성 칼국수는 강원 고성군 토성면 교암길 47-1에 위치한 수제비집으로, 기본에 충실한 육수와 반죽을 사용하여 건강하고 정성이 담긴 식사를 제공합니다. 모든 재료는 당일 소진을 원칙으로 하며, 재료가 소진되면 일부 주문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수제비집에서는 10년 경력을 가진 주인이 매일 정성스럽게 육수를 우려내고 반죽을 준비합니다. 당일 소진 원칙을 따르기 때문에 하루 지난 육수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면은 기계가 아닌 손으로 썰기 때문에 약간의 굵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제비집 외에도 감성 플레이스인 장칼국수와 파전도 추천합니다. 예약은 받지 않으며, 주문한 메뉴에 따라 조리에 시간이 소요되어 오는 순서보다 늦게 나올 수도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또한, 일하는 직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 발음과 억양이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제비집은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분당 카페 추천 LIST 7곳

    분당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강남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강남과 비슷한 활기와 분위기를 가지고 있지만, 조금 더 조용하고 편안한 분당에서는 많은 카페들이 인기를 끌고 있

    seo15647.tistory.com

     

    충남 맛집 추천 LIST 8곳

    충남 맛집은 말 그대로 입맛을 사로잡는 맛있는 음식들로 가득찬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일상에서 느낄 수 없었던 특별한 맛과 함께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충남 지역에서 인

    seo15647.tistory.com

     

    거제 와인바 추천 정리 4곳

    거제 와인바는 한국의 남쪽 끝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업체들이 있어, 와인 애호가들에게는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오늘은 거제에 위

    seo15647.tistory.com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Q1. 고성 칼국수의 대표 메뉴는 무엇인가요?

    A1. 고성 칼국수의 대표 메뉴는 막국수입니다. 그 외에도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떡만두국, 들깨메밀칼국수도 인기 있습니다.

    Q2. 고성 칼국수 맛집의 주소를 알려주세요.

    A2. 고성 칼국수 맛집은 고성군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해당 맛집을 방문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Q3. 고성 칼국수 맛집의 가격대는 어떻게 되나요?

    A3. 고성 칼국수 맛집의 가격은 메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인 기준 약 8,000원에서 15,000원 사이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